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권칠승 수석대변인 브리핑] 윤석열 정부는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 수습과 추가 사고 예방을 위해 행정력을 총동원하십시오

권칠승 수석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3년 7월 16일(일) 오전 11시 50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윤석열 정부는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 수습과 추가 사고 예방을 위해 행정력을 총동원하십시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지난 9일부터 계속된 집중호우로 인해 오늘 오전 6시 현재, 사망 26명, 실종 10명, 부상 13명의 인명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또한, 지역에 따라 오늘과 내일까지도 시간당 30mm 안팎의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되어 있으며, 제주를 제외한 전국에 산사태 위기경보 ‘심각’ 단계가 발령된 상태입니다.


재난 사고로 인해 운명을 달리하신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부상자와 이재민들이 하루속히 일상을 회복하고, 더 이상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부와 지자체는 가용 가능한 행정력을 총동원해 주실 것을 촉구합니다.


지난 5월 G7 정상회의에 참석했던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는 자국에 홍수 피해가 심각하자 조기 귀국하여 사태 수습을 진두지휘한 바 있습니다.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가 계속 늘어나고 이번 주말이 최대 고비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대통령이 귀국 일정을 연기하면서까지 우크라이나를 방문한 것은 아쉬운 대목입니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수호하는 것이야말로 국가의 존립 목적이며, 국정의 최우선 목표여야 합니다. 앞으로 윤석열 정부는 재해와 재난에 보다 기민하게 대응할 것을 촉구합니다.


특히 이번에도 지하 침수사고가 반복된 것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다시는 무고한 희생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대비책을 마련해주십시오.


더불어민주당은 조속히 재난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다시 한번 수해로 고통받고 계신 국민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2023년 7월 16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